주식종목

존슨앤존슨(티커 JNJ) 주식 소개 / 배당주에 투자해야하는 이유

KOOKIE ENGLISH 2022. 7. 27. 20:57

존슨앤존슨(티커 JNJ) 주식 소개 / 배당주에 투자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서른일기입니다. 오늘 소개할 회사는 존슨앤존슨(JNJ)입니다. 어마어마한 거대 글로벌회사이죠.!  이 회사에 시가총액은

이 기업의 시가총액은 600조 5,700억원 입니다. 제약회사인데 반도체와 전자 모든 산업을 하고있는 삼성전자가 시가총액(365조) 보다 훨씬 높은 시총을 가지고 있는 엄청난 회사입니다. 현재 전세계 시가총액 8위에 랭크되어 있기도 한데요. 제약회사로서 이정도의 랭크는 정말 어마어마한 겁니다.

존슨앤존슨 기업 소개

로버트 우드 존슨(Robert Wood Johnson)이 필라델피아에서 조지프 리스터의 석탄산을 이용한 외과임상에의 소독법에 대한 강연을 듣고 1885년 동생 제임스 우드 존슨(James Wood Johnson), 에드워드 미드 존슨(Edward Mead Johnson)과 함께 소독된 외과용 붕대와 거즈, 실 등을 생산하는 공장을 세우고 이듬해 첫 제품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후 1921년 소독된 붕대가 붙어있는 1회용 반창고 즉 밴드에이드등을 상품화하며 계속 발전을 거듭해 제약 및 위생 관련 제품 회사로 사실상 전세계 시장을 석권했다. 현재는 제약회사 얀센, 의료기기를 생산/판매하는 존슨앤드존슨메디컬, 우리에게 화장품으로 익숙한 컨슈머, 아큐브렌즈를 생산/판매하는 비전케어의 네가지 비즈니스 영역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 한국인들에게도 굉장히 익숙한 기업이기도 하죠 클린 앤 클리너 뉴트로지나 같은 화장품부터 아큐브 콘텍트 렌즈, 존슨즈 베이비 로션,리스테린, 타이레놀, 지르텍, 니조랄 등등 실제로 주위를 둘러보면 어딘가에서 이 회사의 물건이 흔히 튀어나오기 때문. 너무 익숙해져서 국산 제품이라 착각하는 경우도 있으니 그 위용을 알 수 습니다. 그 유명한 반창고도 이 회사의 발명품, 실제로도 빅팜들 중 매출액 1위는 로슈나 화이자가 아니라 존슨앤드존슨입니다.

 

1961년에 벨기에의 얀센(Janssen)사를 인수했다. (브랜드는 아직 유지하고 있습니다.) 코로나때 얀센의 백신이 유명했죠. 

존슨앤존슨의 주가는 현재 173.68달러입니다. 경제침체 국면에서 주가가 거의 하락하지 않은 기업이기도 합니다. 현재 존슨앤존슨의 PBR은 6.11배에 거래되고있습니다. 저번에 코카콜라가한 11배정도였다면 코카콜라보다는 저렴한 상황에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PER은 18.5배 정도로 형성되어있네요. 거대기업이라는거에 비해 저렴한 PER인거 같지만 저는 아직 보류하고 더 저렴한 가격이 되면 매수하려고 하고있습니다. 현재 배당수익률은 2.62%로 낮지 않게 형성되어있습니다.

존슨앤존슨의 배당은 현재 60년간 연속적으로 인상을 시켜주고있습니다. 이게 진짜 정말 대단한 투자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58년동안 겪은 여러가지 경제위기가 얼마나 많을텐데 그때까지 한번도 쉬지않고 60년 연속 배당이라는것은 주주들로하여금 엄청난 신뢰감을 주는것이죠.

기업실적 또한 대단한걸 알 수 있습니다. 이번 2022년도 7월 19일에 2Q 실적발표를 했는데요 주당순이익과 매출 모두 예상치를 상회하는 엄청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대단한 기업입니다. 

 

제가 존슨앤존슨 투자를 좋게 보는 이유는 앞으로, 노인인구들이 전세계적으로 많아지기때문에 헬스케어 산업은 계속 커질수밖에 없는데요. 존슨앤존슨은 구글 애플 등과 협업을 통해 계속해서 좋은 R&D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미래에 어쩔수없이 커질 밖에 없는 헬스케어 산업에 수혜주이기도 성장성까지 갖추고 있는 전통 강자의 가치주이기도 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