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족 서른일기

일기를 써야하는 이유 / 파이어족 서른일기

KOOKIE ENGLISH 2022. 7. 10. 22:52

안녕하세요  서른일기입니다. 오늘도 재미없는 영상을 친히 클릭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의 끄적임은 점점 나를 잃어간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 시도해보면 좋을거 같은 행동입니다. 그것은 바로 지나가는 시간에 의미를 주는 것입니다. 

 

과거의 지나간 시간들에 의미를 주는 방법은 바로 기록을 남기는거죠. 우선 여러분은 일기를 쓰고 계시나요? 예쁜 다이어리를 직접 사서 종이에 하루에 일어났던 일을 생각하고 정리하면서 적는 형식에 제한되지 않는다면,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혹은 블로그에  일상 사진과 간단한 글을 올리거나, 카톡 사진을 바꾸면서 대화명을 바꾸는것도 일종의 나의 지나온 과거의 기록을 남긴다는 점에서 일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저는 개인적으로 기록도 좋지만 영상을 남기는걸 추천합니다. 

저는 2년전부터 유튜브를 시작했습니다. 시작한 동기는 음.. 소소한 용돈벌이를 위해 시작했던 것인데요. 아마 그렇게 되기까지는 시간이 많이 걸릴거 같습니다.제가 처음 채널명을 지으려고 상당히 고민을 좀 했습니다. 그리고 서른일기라는 채널명으로 활동을 시작하게 되었고, 제가 올리는 영상들은 정말 일상의 소소한  내용들을 담은 나만의 일기같은 컬렉션이 되었습니다. 

영상으로 일기를 남기면서 좋은점이 생겼는데요. 첫번쨰로 그것은 바로 나만의 과거의 순간들을 생생한 장면으로 남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가끔 피곤하게 일하고 와서  집에 혼자 누워있는 시간에 저는 제가만든 과거의 영상들을 봅니다. 그때 저런 생각을 가졌고 어디에 갔었고 뭘 먹었고 하는 기록들이 진짜 정말 너무 재미가있습니다. 순간 지나갔던 과거에 의미가 생기는거죠. 이거는 한번 해보시면 알게 될거에요. 그러면서 나중에 40이 되고 50이 되고 60이 되었을때 많은 양의 영상들이 쌓여있겠죠. 처음에는 누군가에 주목을 받고 싶어서 올리던 영상들이 관심을 받지 못하고 조회수가 많이 나오지 않는거에 안타까움이 커서 영상을 자주 업로드 하지 않았던 적들이 있었는데, 요즘에는 그냥  재미가 있던 없던간에 계속 영상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게 유튜브를 특히 브이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공감을 하실거에요. 음.. 진짜 별거 아닌 순간을 영상으로 남기는 습관이 생기거든요. 그리고 어느순간 핸드폰 앨범을 열어보면 영상이 있는데 그걸 보면 와 저거 언제 뭐했던건데 그런 생생하게 기억이 납니다. 

 

두번째로 영상일기를 올리면 좋은 점은 그냥 아무렇지 않게 지나갔던 시간들에 의미를 부여하게 됩니다. 뭔가에 중요한 의미를 부여하게 되면 그 순간이 소중하게 변하게 되죠. 그래서 나의 시간을 아주 소중하게 여기게 됩니다. 뭐랄까요 시간을 절대 헛으로 쓰지 않습니다. 가족들과 여행을 가거나 나만의 시간을 가질때 영상을 찍게 되고 점점 더 많은 의미있는 시간들이 만들어집니다. 사람이 무기력해지고 힘들어지는 이유는 다양하게 있지만, 그만큼 소중한 추억들 행복했던 시간들보다 의미없다고 생각하는 순간들이 더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인생에 대한 허무함과 덧없음을 느끼는 거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영상을 남김으로 그 순간을 의미있게 만드는 것은 참 슬기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게 만들어줄거 같습니다.

영상일기를 쓰면 좋은 세번째 이유는 소통입니다. 이것은 꼭 영상일기를 통해서만 소통이 가능한것은 아니여서 말을 안할까 하다가 그래도 유튜브를 시작하면서 다양한 사람들과의 깊지는 않지만 실제로 누군지모르는 사람들과 저만의 재밌는 소통 방식을 경험하면서 나름 재미있는 온라인 세상의 친구들이 생기더군요. 가끔 구독자가 몇천명 되는 분이 저의 영상에 댓글을 남겨주시는 것을 보면서 와 저런분이 내 채널에 와서 글도 써주시다니 뭐랄까요 저런 인싸가 나같이 구독자가 적은 사람 영상을 보고 공감을 해주시는거가 참 즐겁습니다. 

 

영상일기를 쓰면 좋은 네번째 이유는 어떤 주제에 대해서 깊이 생각을 할 수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번뜩이는 생각이 그냥 순간 지나가는 떄가 있습니다. 그걸 저는 영감이라고 표현하고 싶은데요. 물론 그게 누군가한테는 영감을 줄만한 생각이 아닐 수도 있지만, 나에게는 한 문제에 대해서 깊이 심도있게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이고 그것을 글로 쓰거나 영상으로 남기는 것은 나의 내면의 깊이를 더 깊어지게 합니다. 그리고 그 생각을 정리하고 쓴 기록들이 쌓이면 쌓일수록 나의 논리력과 전달력은 성장합니다. 이게 순간 생각하는것과 그것을 다시 정리하고 기록물로 남기는거의 차이는 엄청납니다. 

 

영상일기를 쓰면 좋은이유에 대해서 네가지로 한번 정리해봤는데요. 사람은 미래지향적이지만 과거의 행복한 순간들을 먹고 사는 동물인거 같습니다. 우리 구독자님들도 소중한 순간들을 기록하고 남겨보면서 유익한 시간들을 가져보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이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