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족 서른일기

의외로 인기많은 사람들 특징 ㅣ서른일기

KOOKIE ENGLISH 2022. 7. 7. 01:05

안녕하세요 파이어족을 꿈꾸는 서른일기입니다. 오늘은 살면서 인기많은 사람들의 특징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여러분은 인기가 많으신가요? 먼저 인기가 많은 것에 대한 정의가 필요한거 같습니다. 예를들어 오랜만에 친구들이 많이 모여있거나 직장에서 친목모임을 하는 공간에 있습니다. 이때 누가되었든 여러분 옆에 누군가가 옆에있고 계속 대화를 서로 이어나가시나요? 아니면 누구도 나를 찾아오지 않나요? 저는 누구도 저를 찾아오지 않.. 

 

썸네일이 아마 재미는 없는데 인기 많은 사람들의 특징이라는 제목이였을 겁니다. 인기가 많아지기 위한 요소들이 있죠. 유머있는 사람, 호감형의 외모를 가진 사람, 배려를 잘하는 사람 등 이 각각의  능력치가 살면서  다 높을 수는 없죠. 다수의 모임에서 두각되는 화려한 외모와 유머감각, 리더쉽 등을 가지고 있지 않은데 인기가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런사람들은 후천적으로 발달된 능력이있습니다. 바로 대화능력입니다. 약간 축구로보면 인싸에 가까운 화려한 호날두 메시보단 대화능력을 잘 갖춘 사람은 기본기에 충실한 폴 스콜스나 박지성 같은 느낌이랄까요.

 

사람이 관계를 맺으면서 많은 부분이 중요하지만 대화라는게 참 중합니다.

너무 당연한가요? 혹시 여러분은 누군가와 대화를 잘 하고 계신가요. 저는 대화를 잘 못하는 성격입니다. 왜냐면 내가 관심이 없는 거에 집중을 잘 못하기 때문이죠. 그것보단 관심이 없는 이야기를 잘 듣고 공감하고 그 이야기에 맞는 피드백까지 정말 잘하지 못하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가까운 지인들에게는 욕도 많이 먹기도했죠 ㅎㅎ

저는 그래서 오히려 1대1의 만남보다 다수의 모임을 좋아합니다. 그런데 오늘 재미는 없는데 인기 많은 사람은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굉장히 잘들어주고 그 이야기에서 하고자 이야기를 잘 캐치하고 그 주제에 대해 이야기를 정말 잘 이어나갑니다. 그리고 생각지도 못한 그 주제에서 기인하는 다른 번뜩이는 생각을 통찰력있게 이야기를 하죠. 그럼 이사람과 대화시간을 충분히 가진 사람은 이 사람을 정말 좋아하게 될 겁니다. 그리고 이런 방식으로 관계를 맺어왔던 사람은 제 주변인의 경험에 의하면 연애를 정말 잘합니다. 번뜩이는 유머나 화려하지않은 외모인데, 정말 오랫동안 이쁘게 잘 교제합니다. 그만큼 사람이 살면서 꼭 필요한 내면 깊숙한 욕구들을 충족시켜주는 스킬이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재미는 없는데 인기많은 사람들의 특징은 또 자기 주관이 일관적입니다. 그냥 쉽게말해서 자기할말을 숨기지 않고 잘 합니다. 예를들어 오늘 누군가가 머리를 하고 나서 예쁘냐 혹은 괜찮냐고 물어봤을때 전 머리 스타일이 더 괜찮았다고 말하는 건 아니구요 ㅋㅋ 진지한 대화속에서 무조건 상대방의 말이 옳다고 말을 하지는 않는거죠. 이게 싸우자고 덤벼드는 스탠스가 아니라 내 생각은 이렇다라고 얘기를 주저없이 합니다. 그러면서 대화는 더 풍성해지는것이죠.  그리고 그런 사람의 만남은 재미있기까지합니다. 잔잔한 중독이 있는거죠. 재미라는 요소는 꼭 유머러스함에서 비롯되지는 않읂거 같습니다. 잔잔한 분위기속에서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는거 같습니다. 근데 생각해보면 저는 재미는 딱히 없는데 대화도 그닥 잘통하지않는 ㅋㅋㅋㅋ 새삼 주변사람들에게 고마워지는 하루였습니다.

https://youtu.be/5bITOErc4p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