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꿀팁

BTS 단체활동 중단 / 하이브 주가 급락 신저가 갱신

KOOKIE ENGLISH 2022. 6. 15. 12:16

6월 14일 오후 BTS는 구글 플랫폼 유튜브를 통해 “잠깐 멈추고 쉬면서 앞으로의 더 좋은 시간을 위해 나아가야한다는 이야기를 하면서 데뷔 9년차 단체활동 중단을 선언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갑작스러운 활동 중단 선언에 전 세계가 충격에 빠졌습니다. 그렇다고 전체 그룹 해체를 선언한것은 아니지만, BTS의 엄청난 팬덤과 현재 전성기에서 정점을 찍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면 한국뿐만아니라 전 세계 가요계와 대중문화 분야에 큰 파장을 미칠 것 같습니다.

이날 하나금융투자는 BTS의 입대 가능성을 반영해 목표주가를 기존 43만원에서 36만원으로 하향 조정습니다. 가장 보수적인 시나리오는 2023년 초 BTS 전원이 입대한다는 가정했을때  전원  "입대 시 2023년 BTS 관련 매출 감소분은 약 7천500억원 내외로 추정하고 있고, 각각 음반·투어 약 5천억원, 상품기획(MD) 등 간접 매출 약 2천500억"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하이브는 전 거래일 대비 20.98% 떨어진 15만2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 초반에는 23.06% 떨어진 14만8500원까지 밀리고 있습니다. BTS 활동 중단 소식으로 15일 소속사 하이브의 주가는 급락했다. 이날 오전 9시14분 유가증권시장에서 며 52주 신저가를 경신했다.

 

BTS 멤버들은 이 영상에서 “우리가 잠깐 멈추고, 해이해지고, 쉬어도 앞으로의 더 많은 시간을 위해 나아가는 것”이라며 속내를 털어놨다. 리더 RM은 “K팝 아이돌 시스템 자체가 사람을 숙성하게 놔두지 않는다”며 “계속 뭔가를 찍어야 하고 해야 하니까 내가 성장할 시간이 없다”고 했다. 슈가도 “가사가, 할 말이 나오지 않았다”며 “(언제부턴가) 억지로 쥐어짜 내고 있었다. 지금은 진짜 할 말이 없다.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거들었다.

 

전 세계 방탄소년단 팬 아미(Army)는  ‘눈물’…“기다리며 응원할 것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아미’(방탄소년단 팬)들은 아쉬움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이들은 각국의 언어로 안타까운 마음을 전했습니다. 그들은  ‘끝이 아닌 것을 안다’며 멤버들의 활동에 우리가 끝까지 응원의 힘을 보내자고 다짐했습니다.